대한장애인양궁협회

협회소개

인사말

noname01.jpg한민국 장애인스포츠 대표종목!

대한장애인양궁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!

활쏘기는 예로부터 우리 민족이 국가수호 및 정신수양, 나아가 생활체육으로 즐겨 했던 국가 단위 스포츠입니다. 이와 같은 활쏘기 전통은 조선 정조 대왕으로부터 덕수양과 심신단련을 통한 인격형성으로학사사상을 강조하는 문화로서 정착되기 시작했습니다. 이처럼 뜻깊은 우리의 전통문화인 활쏘기는 오늘날까지 이어져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종목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 그 바탕에는 여러분의 꾸준한 응원과 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햇다고 생각합니다. 

이러한 관점으로 우리 대한장애인양궁협회는 항상 대한민국 국민들로부터 받은 신뢰와 긍지에 보답해야 할 사명과 책임을 마음에 새기며 활동하고 있습니다. 그러한 방법으로써 존중과 소통을 통해 장애인 내부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통합으로 우리나라 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 굴지의 글로벌기업 중 경영혁신을 불러일으켰던 Google 회사는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조직의 능률은소통복지라고 강조 하였습니다. 이는 비단 스포츠 조직도 예외는 아닐 것 입니다. 그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조직 내 구성원들과의 소통과 복지를 최우선과제로 삼고 한국 장애인스포츠의 으뜸으로 거듭나겠습니다.

끝으로 최근 사회가 개인화 되고 경기가 냉각화 되어가고 있습니다. 하지만 우리 양궁인은 소통과 통합이라는 기조 아래에 활을 통해 상호 간 어우러지는 문화를 형성하고, 우리나라가 세계 속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나아가고자 합니다. 여러분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.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한장애인양궁협회 회장 이경렬